본문 바로가기
셜리story-경영과 리더십/기획의 정석

[기획의 정석] 목표와 콘셉트 잡기 - 3C의 법칙을 지켜라

by 덴부와 셜리 2020. 10. 6.
728x90
반응형

퍼니쭌(이하 퍼) : 형이 목표가 없어서 그래...

나(이하 나) : 응?

 

퍼니 : 하고자하는 바는 있는 데 목표가 없어. 

나 : 예? (나도 기획에 대해 맨날 강의하는 게 목표인데...속으로만 말함)

 

퍼니 : 정확한 목표가 뭐야?

나 : 예?(갑자기 동생한테 존댓말..)

 

퍼니 : 형이 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어. 생각한 대로 하면되. 하지만 확고해야 되. 자 설명해줄게. 단순해

         그래서 어떻게 도달할지 생각해보자고

 

첫째. 목표를 정확히 해. 먼저. 

둘째. 3C를 잊지마. contents, customer. channel이야.

콘텐츠.. 목표로 가기 위해 어떤 콘텐츠를 가질 것인가야. 글을 쓰던가. 강의를 하던가. 책을 내던가 해야지. 

커스터머..타겟오디언스지. 방송으로 하면 시청자고. 전국민을 대상으로 할 수 없잖아.

채널..그래서 타겟, 즉 시청자들이 어떤 채널, 어떤 미디어를 통해 형한테 접근할 수 있는 지 생각해봐. 

 

 

나 : 아..알고 있었으나 아무것도 하지 않았구나. 몰랐구나..나한테는 직접...고마워

퍼니 : 그러니 지금 실천하려는 건 아닌 건 같아. 다시 3C에 기반해서 해보면 좋을 것 같아.

 

나 ; (존경의 어투) 고마우이. 언제 술 먹어? 

퍼니 : 나 바빠. 

 

 

https://blog.naver.com/businessinsight/222098494436

 

'팔꿈치로 가격하기', 'X자로 뚜껑열기...(?)' 소주 마시기의 법칙│인터비즈

[일러스트로 보는 '알랑말랑' 소주 탐구생활 (4)]​비대면 시대에도 '술자리'의 중요...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