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덴부story-미디어산업/셀럽을 위하여

1일1깡의 이유 - 놀면 뭐하니?에 출연한 비(Rain)

by 덴부와 셜리 2020. 5. 16.
728x90
반응형

rain 1 

1일 1깡이 유행이라는 말이 들었습니다.

무슨 뜻이지?  바로 가수 "비"가 만든 노래 "깡"을 하루에 한번씩 보는 거라고 합니다.

 

"왕년의 비"는 월드스타였습니다. 그 때 발표한 노래 "깡"을 보면서 지금 젊은 세대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의미입니다.

젊은 10대들이 포인트로 보는 것은

 - 고릴라 같이 흉내내는 안무와 몸을 꿀렁이는 안무가 ,,,지금 젊은 세대들은 약간 웃긴다고 해요. 그리고 허세인 듯 하고, 손 오그라든다고 합니다. 그런 무대 연출은 사실 "그때는 맞고 지금은 어색한"것이죠. 비의 무대 퍼포먼스는 2020년대를 위한 게 아니니까요.

 - 노래 제목 "깡"입니다. 요새는 힙합에서도 이렇게 직설적인 노래 제목이 없는 것이죠. 그게 젊은 친구들한테는 낯선듯 합니다. 

 - "아무노래" 챌린지 처럼 SNS에서 따라 하면서 유행을 만드는 것 입니다. 그리고 각자의 느낌을 댓글로 달고, 그 댓글 자체가 10대들의 놀이가 되고, 확산이 되는 겁니다. 

https://youtu.be/yhXT3hBaDoU

 

rain 2.

사실 비는 아이돌 그룹이 아니라, 솔로로 데뷔했습니다. 몸도 되고 퍼포먼스도 되고 노래도 괜찮습니다.

지난 주 놀면 뭐하니의 "왕년의 기획자" 이상민이 "유재석과 이효리, 비"이렇게  그룹으로 하면 어떠냐는 제안을 했습니다.

이효리, 비의 "스타성"은 어마어마 합니다.

아직까지도 Mnet의 MAMA쇼에서 이효리, 비가 했던 무대 퍼포먼스는 역대급입니다. 

 

 

rain 3.

RAIN - 비는 월드스타입니다. 그리고 개인 혼자서 퍼포먼스를 꾸미는 좋은 몸과 성실성을 지녔습니다.

정말 열심히 성실히 살지 않았나 싶습니다.

방앗간 아들이 고생고생해서 JYP에서 성공하기를 갈구한 비의 젊을 적 얼굴이 떠오릅니다.

그리고 헐리우드까지 진출했죠.  닌자 어쎄신은 주연이었습니다. 

딱 대사가 짧고, 퍼포먼스로 보여주고, 액션이 많은 저예산 영화인데 이 정도 액션 영화면 성공한 편입니다.

그래도 제작자가 매트릭스로 한창 인기있았던 워셔쇼키 형제 (그때까지는 형제일 겁니다. 지금은 남매)였으니까요.

헐리우드에 진출했던 비..(출처:무비스트)

 

비가 출연한 헐리우드 스피드레이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