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덴부story-미디어산업/Media

대통령 선거 광고 - 이재명 후보 TV광고 분석(광고 영상 모음)

by 덴부와 셜리 2022. 3. 7.
728x90
반응형

한국은 20대 대통령 선거가 한창이다.

미디어 광고 역시 핫하다. 유튜브용 영상, 짧은 클립 또는 짤, 1분이내에 shorts쇼츠 영상 등 다양하다. 하지만 미디어광고의 백미는 tv광고이다. 레거시미디어에 비해 파급력은 유튜브 등 sns가 막강하지만, 전통적인 TV광고의 의미는 크다.

특히 전통적인 TV광고는 투표율이 높은 중장년층에 소구력이 높기 때문이다.

물론, TV광고는 후보의 유튜브 등 SNS채널에도 서비스되기 때문에 젊은 층에도 중요하다. 하기사, 요새 지하철타면 노인분들 다 유튜브 보고 계신다. 쩝

 

 

이재명 후보의 경우, 

Tv광고를 통해 중도층과 유보층 접근 부터 시작하는 게 촛점이다.

 

그래서 "이재명을 싫어하는 사람" 그리고 "이재명에 대해 잘 모르고, 과격한 인상"을 갖은 사람에게 진심으로 울면서 유세하는 장면으로 기획을 했다.

1,2편이 이재명을 알리는 전략이다. 그래서 컨셉도 1편 초심과 진심이 그렇게 제작되었다.

 

특히 어떤 광고에도 부정적인 표현을 잘 안하는 데,,이재명이 싫다고 하시는 분께로 시작하는 첫 광고는 굉장한 파격이다.

 

3-4편이 이재명의 공약, 실천력을 알리는 것으로 컨셉을 잡았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5편부터는 선택을 알리는 것이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아래와 같다.

"그리고 5-6편은 이재명이 국민들과 함께하고 마지막의 결정은 이재명에게 투표하라는 전략을 갖고 “지난 4편에 이어 이번 편 역시 ‘왜 이재명을 선택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고자 했다”며, “국민을 위한 정치, 국민을 위한 정치교체를 실천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이재명 후보밖에 없다는 점이 충분히 전달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대한민국이 세계 경제 5강(G5)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유능한 경제대통령’ 이재명 후보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과연 이 광고는 성공할까?

후보가 당선하면 성공한 광고가 되고 낙선하면 후진 광고가 된다. 떨어진 후보에게 멋진 광고는 의미없다.

어떻게 될 것인가?

 

https://youtu.be/6gJ3WSJp9nE

https://youtu.be/c4A380smBdI

https://youtu.be/PrHfaqbMtnE

https://youtu.be/lXHlWx-B7Ow

 

 

https://youtu.be/199TGjOL4x4

https://youtu.be/zxDENWXRN8I

 

 

[TV광고] 이재명이 보내는 마지막 메시지 [선택]편

https://youtu.be/HvuPo8FoN5Y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