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덴부story-미디어산업/스마트콘텐츠

아바드림 메타버스 음악 예능(feat. 메타버스의 뜻, 아바드림 제작사, 갤럭시 코퍼레이션 회사는 어떤 델까?)

by 덴부와 셜리 2022. 10. 4.
728x90
반응형

 

최근 메타버스 프로그램 제작이 증가 추세입니다. 

메타버스의 뜻은 초월,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세계를 뜻하는 universe의 합성어. 메타버스(metaverse)의 사전적인 의미인데요, 한마디로 ‘가상세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예능 음악프로그램과 메타버스의 혼합으로 구성되는 기획들이 증가하네요.

과연 메타버스, 즉 가상의 가수는 누굴까가 촛점입니다.

메타버스 아바타기업 페르소나스페이스와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오늘(18일) 한국 최초의 메타버스 음악쇼 '아바드림(AVA DREAM)' 메인 포스터를 공개하며 론칭 소식을 전했네요.

관련해서 아래 여러 TV프로그램도 소개해 드렸습니다.

2022.09.17 - [덴부story-미디어산업/스마트콘텐츠] - 새로운 기술이 콘텐츠와 결합할 때 (feat. 아바타싱어, 아바타싱어 기술 제작사 소개)

 

새로운 기술이 콘텐츠와 결합할 때 (feat. 아바타싱어, 아바타싱어 기술 제작사 소개)

최근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예능프로그램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러다보니 복면쓰고 나오는 복면가왕이 올드한 느낌입니다. 최근 예능에서 대단한 테크놀로지가 아닌 어플사용 부터

denbooandshierly.tistory.com

2022.09.16 - [덴부story-미디어산업/Media] - 붐테크놀로지의 어플 - jtbc인생 리셋 재데뷔쇼(feat. 매드몬스터)

 

붐테크놀로지의 어플 - jtbc인생 리셋 재데뷔쇼(feat. 매드몬스터)

JTBC 예능 프로그램 인생 리셋 재데뷔쇼가 있습니다. 이름이 너무 어려워서 찾기 힘든게 단점입니다. 프로그램 제목에서 저는 50대 트로트가수가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사회는 붐, 스타메

denbooandshierly.tistory.com

 

 

아바드림 역시 음악쇼인데요, 패널들이 나와 노래를 평가하는 겁니다.제작은 스우파 제작팀 프로덕션의 팀이 하고 있습니다. 루이웍스미디어를 인수했죠

 

보도에 따르면요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의 자회사 페르소나스페이스가 제작사 ‘루이웍스미디어’를 인수했다."고 합니다.

루이웍스미디어는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됐던 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를 제작한 콘텐츠 회사로 이달 개최된 제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 부문 예능 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죠. 페르소나스페이스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역량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22년 5월에 전했습니다.

 

아바드림 구성은 음악 쇼입니다. 늘 궁금하죠. 저렇게 자라는 가상의 인물, 아바타는 구굴까?

아직 프로그램 초반이니 어떨지 흥미롭게 지켜볼까 합니다.

음악 예능에서 "누굴까?"는 여러 프로그램의 핵심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것은 복면가왕 역시 핵심입니다. 가장 잘 만든 음악예능이고, 해외 포맷 수출만으로 54개국(21년10월기준)으로 성공을 입증하였습니다.

단순히 복면가왕은 "누굴까"를 맞추는 게 핵심이 아닙니다.  바로 놀라움입니다.

관객들이 "오랜만에 만나는 가수", "근황이 궁금했던 가수", 또는 "보고 싶었던 셀럽", 그리고 "이렇게 노래를 잘 했어?"라는 게 복면 가왕의 기획입니다.

그래서 복면가왕은 해외 이름 MASK KING이 전세계에 포맷으로 수출되어, 대부분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물론 미국이나 프랑스, 영국의 복면은 정말 값비싸고 휘항찬란합니다. 우리는 ..정말 '가면' 수준이지만 말입니다.

(포맷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 참조)

2021.04.14 - [셜리story-경영과 리더십/기획의 정석] - [기획의 정석]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해외판 넷플릭스 방영

 

[기획의 정석]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해외판 넷플릭스 방영

새로운 기획은 없던 것을 창조한 것만이 기획이 아닙니다. 이미 갖고 있는 것을 잘 포장하고, 다시 해석하는 것도 중요하죠. 특히, 한국의 노부부 사랑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축으로 해외 노부부

denbooandshierly.tistory.com

 

어쨌든 아바드림은 과연 누가 만들었을 까요?

이런 메타버스를 제작하는 회사는 어떤 회사일까요? 지난 포브스 기사를 참조 해보겠습니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메타버스 업계 선두 기업이다. 스타트부터 빨랐다. 방송인 유재석이 ‘유산슬’, ‘유두래곤’, ‘지미유’로 활약하며 ‘부캐’라는 개념을 대중화하기 전인 2019년부터 가수 매드클라운의 부캐 ‘마미손’을 예능, CF 등에서 활용하며 이미 수억원대 수익을 올리고 있었다.

현재는 산이, 더원, 폴킴, 인순이 등 80명 넘는 연예인의 부캐를 만들었고, TV조선과 손잡고 자회사 페르소나스페이스에서 최초의 메타버스 TV 예능 [부캐 전성시대]를 외주 제작했다. 지난해 10월에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함께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누리호 2차 발사 기념행사와 라이브 응원 이벤트도 열었다. 이 외에도 연예인 IP를 활용한 부캐로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다수 기획하고 진행하며 메타버스 시대를 리딩하고 있다.

기업가치도 쑥쑥 오르고 있다. 최근 마무리된 시리즈 B에서 갤럭시코퍼레이션은 투자금 약 200억원을 유치했다. 지난해 10월 시리즈 A에서 기업가치를 1200억원으로 인정받았는데, 시리즈 B에서는 2700억원으로 평가받았다. 이에 힘입어 내년을 목표로 코스닥 상장 절차에 들어갈 계획이다."

(forbes. 22년8월호 <[박진호가 만난 TREND LEADING COMPANIES(9)]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대표>에서 부분 인용)

 

 

참고로 아바타는 어떻게 알았을 까요? 바로 영화 아바타입니다.  영화 "아바타"는 최고 흥행과 관객에게 '아바타'개념을 알게 해준 영화죠. 이번 국제영화제에서 푸티지를 상영한다고 합니다.

아바타 포스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