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기획] DP, 동남아시아에서 한국 드라마- k드라마 인기 이유(feat. 21년9월넷플릭스 한국드라마 공개 작품 리스트)
넷플릭스의 동남아시아, 콘텐츠 디렉터 Malobika Banerji는 넷플릭스 미디어센터에서 다음과 같은 주제로 말했습니다.
동남아시아에서 왜 한국드라마가 인기 있는 지, 그리고 할리우드작품보다 더 한국 드라마가 더 많이 본다고 합니다.
왜 일까요?
그의 말을 인용해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한국 드라마는 매우 사랑받을 뿐만 아니라 할리우드 작품보다 더 많이 시청한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지난 3개월 동안 평균적으로 넷플릭스 동남아시아 회원이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 10위권에 한국 콘텐츠가 네 자리를 차지했을 정도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누군가는 아시아의 여자 주인공이 일상과 일자리에서 자신을 표출하기 위해 노력하는 스토리라인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을 거라고 말합니다. 비교적 전통적인동남아시아 사회의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니까요.
하지만 저에게 가장 인상적인 점은 이야기의 퀄리티와 다양성입니다.
반대 성향인 두 사람이 만나 끌리게 되는 로맨틱 코미디 《사랑의 불시착》과 《갯마을 차차차》부터 군대를 소재로 한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D.P.》까지, 장르와 주제가 정말 다양합니다.
이 외에도 신선하고 파격적인 스토리라인을 자랑하는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와 《고요의 바다》가 있습니다.
유품정리사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무브 투 헤븐 : 나는 유품정리사입니다》는 마침 아버지가 말레이시아 출신인 배우 탕준상이 출연하기도 하죠. 향후 공개 예정인 《고요의 바다》(메인 사진)는 배두나와 공유가 출연해, 위험천만한 미션을 위해 달로 향하게 됩니다.
이렇게 창의적인 상상력에 최고의 배우진과 제작진이 만나 만들어낸 것이 동남아시아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휩쓴 '한류'입니다.
하반기에는 더 놀랍고 독창적인 이야기가 찾아옵니다. 초자연적 요소를 다룬 미스터리 스릴러이자 한국 시리즈 최초로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 초대받은 《지옥》으로 시작해, 《알고있지만, 》의 한소희 배우가 주연을 맡아 여성 중심의 액션 느와르 어드벤처를 선보일 《마이 네임》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저에게 가장 만족감을 주는 한국 드라마는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만드는 드라마입니다.
그래서 다음 달 공개될 《오징어 게임》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오징어 게임》은 동남아시아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화두인 사회경제적 불평등 문제에 대한 인식 또한 내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우리가 이런 드라마들을 왜 좋아하는지 이유를 따져보는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건 넷플릭스가 올해 5천 500억 원 한국 콘텐츠에 투자해 더 많은 작품을 탄생시킬 것이라는 사실이죠.
방콕, 하노이, 자카르타, 쿠알라룸푸르, 마닐라, 싱가포르, 그 어디에 있든, 이동 중에는 모바일 기기로, 집에서는 거실에서 편안하게 한국의 최고 콘텐츠를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느긋하게 앉아 '재생'만 누르시면 됩니다.
9월에만 해도 많은 작품들이 넷플릭스에서 선보입니다.

넷플릭스 공개 예정작은 아래와 같습니다.
《D.P.》**(절찬 스트리밍 중)**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준호와 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
https://youtu.be/y82MspI0GX0
D.P. | Official Trailer | Netflix
D.P. The deserters Bring them back "safe and sound". The D.P. duo Jung Hae-in and Koo Kyo-hwan. Let the pursuit begin! D.P. August 27, Only on Netflix Subscribe: https://bit.ly/39caHHE About Netflix: Netflix is the world's leading streaming entertain
youtu.be
《갯마을 차차차》**(절찬 스트리밍 중)**
대도시 생활을 접은 치과의사
가 바닷가 마을에서 병원을 개업한다. 끈끈하기 그지없는 동네, 그곳에서 만난 만능 백수. 모든 면에서 그녀와 정반대를 달리는데, 은근히 매력이 넘친다.
《오징어 게임》**(9월 17일)**
456억 원의 상금이 걸린 의문의 서바이벌에 참가한 사람들이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 목숨을 걸고 극한의 게임에 도전하는 이야기
https://youtu.be/cu_blKXZNmk
Squid Game | Date Announcement | Netflix
Netflix | Squid Game Starring Lee Jung-jae / Park Hae-soo 45.6 billion won in prize money. Will you join the game? Squid Game, coming this September 17, only on Netflix #Netflix #오징어게임 #SquidGame Subscribe: https://bit.ly/39caHHE About Netflix
youtu.be
《마이 네임》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가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이야기
《지옥》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 선고를 받는 초자연적 현상이 발생하고, 이 혼란을 틈타 부흥한 종교단체 새진리회와 사건의 실체를 밝히려는 이들이 얽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 프라임타임 부문과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부분에 공식 초청되었다.
《고요의 바다》
전 세계적인 사막화로 인해 물과 식량이 부족해진 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달에 버려진 연구기지에서 벌어지는 정예대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