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멜론뮤직어워드 투표 시작은 11월 8일(Feat/.MMA의 뜻)
2021 멜론 뮤직어워드가 시작되네요.
MMA라고도 합니다. MMA의 뜻은 Melon Music Award의 약자입니다. 멜론 뮤직어워드이죠.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s://www.melon.com/mma/info.htm
일정은 12월 4일이군요.
아티스트 투표는 11월 8일부터입니다.
아래는 올해의 베스트 솔로 남자
아래는 올해의 베스트 솔로 여자
지금 멜론 뮤직어워드 MMA와 CJ ENM의 MAMA쇼가 양대 산맥처럼 년말 빅쇼로 자리잡은 느낌입니다.
MAMA쇼에 대한 설명은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2021.10.14 - [덴부story-미디어산업/셀럽을 위하여] - 한류 Kpop의 간단한 역사와 이효리가 호스트로 서는 MAMA, MAMA의 다큐방영 계획(MAMA 뜻?)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보도 자료 참조하세요.
내용은 카카오에서 배포한 MMA쇼에 대한 보도자료입니다.
- 온라인 상 비대면으로 12월 4일 개최, 멜론/카카오TV/1theK로 참여
- 멜론 빅데이터 활용 개인화 시상식 콘텐츠 및 다양한 이벤트 11월 내내 선보여
- 이전 수많은 ‘레전드 무대’처럼 글로벌 K-POP 팬들 사로잡을 화려한 무대 연출 예고
K-POP의 역사와 함께해온 MMA가 글로벌 엔터기업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음악과 이야기로 희망찬 미래를 꿈꾸는 축제의 장을 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12월 4일 18시부터 온라인 상에서 비대면으로 MMA 2021(멜론뮤직어워드 2021)을 개최한다.
MMA는 2005년 온라인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국내 최대 뮤직플랫폼 멜론 회원들의 이용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원 투표 및 전문가 심사 등을 반영하여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2009년부터는 오프라인으로 영역을 확대해 2019년까지 매년 온・오프라인에서 치뤄졌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비대면 방식으로 전세계 아티스트와 음악팬들이 1년간 스토리를 다 함께 나누고 다음을 꿈꿀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MMA 2021은 500만 이상 유료회원의 연간 600억건에 달하는 감상 데이터를 지닌 멜론의 강점을 살려, 회원 개인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화 시상식 콘텐츠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다음달 내내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그동안 수많은 ‘레전드 무대’를 만든 K-POP 시상식 명가 답게 이번에도 글로벌 K-POP 팬들을 사로잡을 멜론만의 화려한 무대 연출을 예고하고 있다.
MMA 2021은 멜론 앱/웹, 카카오톡 뷰탭 내 카카오TV 채널, 카카오TV 앱/웹, 1theK(원더케이)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오는 11월 3일 MMA 2021 티저를 통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이제욱 멜론부문장은 “MMA 2021은 멜론만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 음악팬, 관계자 등 K-POP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축제”라며 “1년간의 음악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여는 희망찬 뮤직 페스티벌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