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덴부story-미디어산업/Media

벽안의 뜻, 블루아이 사무라이 Blue Eye Samurai (feat.요즘 넷플 뭐봄 - 성인 19금 애니메이션)

by 덴부와 셜리 2023. 11. 28.
728x90
반응형

碧眼 

포스터 위에 써진 한자가 '벽안'입니다

 

네이버 한자사전

 

hanja.dict.naver.com

벽안 , 푸른 눈을 뜻합니다. 보통 서양인을 뜻합니다.

碧眼 

한문을 잘 보면 발음을 뜻하는 백(아래)이 있고, 옥구슬이 있습니다. 푸른 벽돌같은 의미를 뜻하고 있어 "푸를 벽"입니다.

桑田碧海

상전벽해..이거는 뽕나무 밭이 푸른 바다로 변했다해서 "많이 변했다."라는 뜻입니다.

역시 '벽해'는 푸른 바다를 말합니다. 

최근 넷플릭스 19금 애니메이션 '블루 아이 사무라이'가 있습니다.

여기에도 '벽안'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즉 서양인의 피가 흐르는 사무라이라는 뜻이지요.

아주 잔인합니다.

 

지금은 외국인 가수도 많고, 혼혈인 멘버가 kpop그룹에 많습니다.그런데 88올림픽 전까지만 해도, 한국에서도 벽안의 눈을 갖고 있으면 놀림받곤 살았습니다.그냥 놀림이 아니라 정말 핍박이죠.왜냐면 한국전쟁 그리고 미군 부대가 주재하면서 서양인의 아기를 가질 수 있으니까요.

 

'블루아이 사무라이'에서도 어릴때, 주인공의 엄마를 '창녀'라고 아이들이 놀립니다.실제로 한국에서도 '창녀, 갈보'이렇게 심한 말을 하며 놀리곤 했습니다.슬픈 한국의 현대사입니다. 옛날 미군부대가 주둔한 동두천 등 우리의 여인네 삶을 보면 그렇습니다. 물론 예전 이야기지만 기억해내야 합니다.

 

 

이제는 그렇지 않지만요.그래도 편지풍파를 겪고 지금은 디바가 된  혼혈 가수들이 자랑스럽니다. 차별은 존재했었으니까요.

서브 케랙터 아케미 - 내가 볼땐 주인공

푸른눈의 사무라이는 재밌습니다. 폭력과 선정성이 적절히 가미되었구요.판타지와 일본 특유의 디자인, 문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사구조도 게임식 서사구조로 단계별로 갑니다만,잘 쓴 시나리오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전 여기서 주인공이 사무라이 말고, 바로 ....또 다른 여자 캐릭터가 정말 주인공같아요.

 

 

이야기는 모두가 "어떻게 내 삶에 주인공이 되느냐"이니까요.이게 핵심 주제같아요. 여기 나온 모두가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