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 방송예능과 연계된 커머스 방송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기존 스마트스토어, 케이블방송의 홈쇼핑채널과 진화된 경우입니다.
또한 일반인도 라이브 커머스에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 grip도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뜻은 뭘까요? 그건 홈쇼핑 + 유튜브 라고 생가하시면 됩니다. 기존 방송국 시스템의 홈쇼핑을 유튜브처럼 누구나 판매를 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것도 라이브 즉 생방송으로 진행합니다.
콘텐츠 커머스도 비슷한 개념입니다. 예능이나 드라마, 토크쇼와 함께 물건판매를 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대부분 인기 유튜브 채널은 콘텐츠 커머스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cj에서 제공한 콘텐츠커머스에 대한 보도자료입니다. 참고하세요
CJ온스타일이 방송인 박명수가 출연하는 신규 콘텐츠 커머스 <대쪽상담소:生LIVE>를 론칭하고 9일 오후 8시에 첫 방송을 진행한다.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tvN SHOW 예능 <대쪽상담소>와 연계한 라이브커머스로 매주 월요일 방영되는 TV 본방송과 tvN D 유튜브 채널 ‘디글(Diggle)’ 통해 노출된 제품을 그 주 수요일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이다.
CJ ENM의 유통 역량과 콘텐츠 역량 융합… 유튜브는 물론 TV까지 연계된 업계 최초의 콘텐츠 커머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진행되는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 <대쪽상담소:生LIVE>는 박명수 특유의 직설 화법으로 제품에 대한 소감을 솔직하고 유쾌하게 전달하는 예능 형식의 판매 방송으로 본방송 일정에 맞추어 총 8주간 진행된다 .할 말은 하는 대쪽 같은 성격의 조선 의녀 ‘명수(박명수 분)’라는 <대쪽상담소> 본방송 속 캐릭터를 그대로 차용해 방송 진행의 재미를 더했다. <대쪽상담소:生LIVE>는 유튜브는 물론 TV까지 연계한 업계 최초의 콘텐츠 커머스다. 이렇듯 CJ ENM은 엔터테인먼트, 커머스 부문의 방송·유통 인프라와 역량 시너지를 결합해 차별화된 라이브커머스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곽튜브 등 유명 유튜버가 출연한 웹드라마형 콘텐츠 커머스 <어서오세요, 웰컴스토어에>를 론칭하기도 했다.
tvN SHOW 신규 예능 <대쪽상담소> 연계해 TV, 유튜브 본방송에서 소개된 제품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
<대쪽상담소:生LIVE>의 첫 판매 제품은 닥터린의 ‘알티지 오메가3’와 ‘글루타치온’ 등으로 대쪽상담소 특별 할인 세트 판매 및 사은품, 적립금 등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혜택도 마련했다. 이어서 16일에는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을, 23일에는 ‘V&A 뷰티’의 앰플, 샴푸, 쿠션 판매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각의 방송마다 대쪽상담소만의 특별 구성 및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CJ온스타일은 방송 전문성을 갖춘 셀럽과 함께 콘텐츠 커머스를 선보이며 TV와 모바일 플랫폼, 유튜브를 잇는 원플랫폼 운영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실례로 CJ온스타일의 모바일 전용 라이브커머스 <브티나는 생활>은 지난달 13일 TV 홈쇼핑으로 역진출 방송을 진행하며 당일 주문금액 약 5억 원의 성공적인 매출을 달성했다. 방송인 브라이언이 활약 중인 <브티나는 생활>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전 유튜브로 미리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로 올해 3월 론칭 이후 8개월 만에 시청자 수 200만 명, 100억 원의 누적 주문 금액을 기록하는 등 채널 간 시너지 효과를 수치로 증명했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박명수 출연, 9일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대쪽상담소:生LIVE> 첫 방송
한편, CJ온스타일의 <대쪽상담소:生LIVE>는 유튜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달 CJ온스타일이 구글과 파트너십을 맺고 CJ온스타일의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을 유튜브에서 실시간 동시 송출 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CJ온스타일 김신유 모바일라이브 담당은 “대쪽상담소:生LIVE는 CJ ENM 커머스/엔터 부문의 방송 및 유통 인프라, 시너지를 바탕으로 제작된 타 플랫폼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독보적인 콘텐츠 커머스”라며 “향후에도 TV, 모바일, 유튜브가 유기적으로 어우러지는 원플랫폼 채널 경쟁력을 강화해 협력사의 최적의 상품 브랜딩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덴부story-미디어산업 > 스마트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VFX 아카데미 모집안내 (0) | 2023.04.24 |
---|---|
챗GPT(chat GPT) 가입과 활용법(Feat. 놀라운 AI세상, 빅데이터, 검색, 구글보다 혁신일까?) (0) | 2023.03.24 |
증오심의 표현과 괴롭힘의 의미와 차이는?(교육자료 미디어교육) feat. 유튜브 제작 가이드라인 (0) | 2022.10.28 |
유튜브에 아동이 출연하는 콘텐츠 제작 가이드 라인 (0) | 2022.10.28 |
카카오 사과문 전문과 오디오 사과문 전문 (0) | 2022.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