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ter의글-마음공부/마음공부

너무 너무 소득없이 바쁜 것은 불운의 징조 - 운이 좋아지는 법, too busy ! 내가 넘 바쁘지 않은 지?

by 덴부와 셜리 2022. 7. 20.
728x90
반응형

약속을 줄이자. 아이돌 중에 밤늦게 돌아다니다 음주 및 성적 스캔들로 구설수가 많이 생겨난다. 그러나 자신을 차분히 관리하고 적당한 방송스케쥴을 편성해서 활동하는 연예인들 보면 굉장히 부럽다.
그렇다. 밤늦게 술약속이나 낮에 무관한 미팅약속들을 줄이자.

나를 돌아보면 정말 쓸데없이 바쁘게만 살았다.

대부분 미팅 약속은 나에게는 유익할 지 모르나 오히려 나를 이용하는 게 많을 수 있다. 또한 너무 늦은 술약속은 몸도 망가지지만 항상 사고의 중심에 있을 수 있다.
사실 너무 많은 약속을 잡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내가 굉장히 열심히 사는 줄 알았다. 많은 수익이 올것이고, 많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기회를 잡을 수 있을 줄 알았다. 그러나 정작 중요한 약속들은 힘들어서 못 갔다. 바쁘고 일이 너무 많으니까.

그건 내게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정작 중요한 네트워크 형성의 모임은 바쁜 일을 조절하지 못하고 일에 얽메여서 못 나갔다.

그랬다. 운이 안좋을 때는 오히려 바쁘다. 하지만 그때는 내가 열심히 사는 줄 알았다.

1. 정신없이 바쁘고 시간단위로 바쁠 때 그때 내 운이 기울어지고 있다.
- 그냥 바쁜게 아니다. 정말 내 일에 집중해서 시간이 안 나는 것은 바쁜게 아니다. 바쁘다는 의미는 내가 여기저기 싸돌아 다녀서 에너지를 고갈할 때 느끼는 감정이다. 에너지를 아껴야 한다.

2. 바쁘다는 것은 정작 나를 돌보지 못할 때다.
- 나는 요새 요가를 한다. 할때마다 내 몸에게 너무 미안했다. 이제야 너를 돌봐서 미안하다고. 내 몸을 혹사만 시켰다. 돌아온 것은 없다. 내 몸을 돌봐야 하고, 가족을 돌와야 했었다. 그게 먼저였다.

3. 사람을 만나는 법은 따로 있다.
- 당연히 내가 하는 일을 집중하면 관련된 사람들을 만난다. 거기에 옥석이 있다. 그러나 나가서 따로 만나지는 말라. 내가 다니는 회사, 내가 다니는 연습실, 공연장에서 만나면 된다.
- 공부하고 배우면 사람을 만난다. 스승도 만나고 함께 생각하는 사람들, 내가 좋아하는 것을 공유하는 기쁜 만남의 네트워크를 가질 수 있다.
- 사랑하는 사람을 축하하라. 그런 축하 자리는 꽃을 주고 축하해주면 된다. 그러면 네트워크가 확장된다. 단 축하하는 자리에 가면 된다.

오늘 안 돌아다니고 책을 읽기 잘했다. 모델 알렉스청이 추천한 영화, 다이앤키튼의 의상을 보러며..영화명 : 애니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