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셜리story-경영과 리더십/기획의 정석

방송의 공익성 - KBS 중장기 발전전략(2019 ~ 2021)의 분석(중장기전략 작성 samle 활용)

by 덴부와 셜리 2021. 5. 16.
728x90
반응형

KBS 발전전략 입니다. 

벌써 21년이라 늦은 감은 없지만 이제서야 올립니다. 19년도 ~ 21년 KBS 발전전략인데요. 파일은 아래와 같이 첨부합니다.

2019-2021_plan.hwp
1.69MB

중장기 발전 전략을 수립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파일은 시청자 공개용으로 내부 문서를 빼돌려 공개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OTT 시대 뉴미디어 플랫폼이 등장하는 시기에 앞으로 21년 이후가 더욱 중요할 것 같습니다.

공영방송은 한국어와 한국의 미풍양속, 문화 등을 다음 세대에 전달하는 목적도 있을 것이고, 사회적 이슈와 정치적 문제를 국민들이 판단할 수 있도록 해야할 것 입니다. 그런 고민들은 당연히 여기 발전전략안에 있을 것입니다.

저는 그저 시청자로서 즐겁게 볼 수 있도록 코미디쇼나 대하드라마 사극은 꾸준히 투자를 해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공정보도, 지역뉴스와 문화 등을 다루어야 하는 과제는 당연히 필수입니다.

2020.06.04 - [덴부story-미디어산업/대중문화] - kbs 수신료 받는 회사. 대하 역사드라마, 사극 안찍나?

 

kbs 수신료 받는 회사. 대하 역사드라마, 사극 안찍나?

원래 수신료를 아침에 고민을 해봤다. 문득, KBS는 아무리 힘들어도 "대하 사극 드라마"를 해야 하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러다가 갑자기 mbc도 수신료를 받아야 한다는 기사를 보고, kbs

denbooandshierly.tistory.com

 

2020.04.17 - [덴부story-미디어산업/Media] - 개콘 폐지? 개그콘서트 시청률 하락, 살려야 한다

 

개콘 폐지? 개그콘서트 시청률 하락, 살려야 한다

지난 4월 초 김구라 TV에서 개콘의 현장을 갔다. 왜 개콘은 추락했나? 이런 질문을 던졌다. (정확히는 "구라철"이라는 유튜브 채널이다.) 최근 개콘은 시청률 2.8%(4.10. 닐슨코리아 조사) 정도로 많

denbooandshierly.tistory.com

 

KBS에는 너무나 많은 인력이 있다고 해서 슬림화 등등 이야기도 나오지만 많은 연예인과 기술진, 연출진을 배출하는 역할도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