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맑은 소프트드링크 시장에서 국내 점유율 1위는 칠성 사이다입니다.
맑은 게 아니라 전체 탄산시장에서도 국내에서는 칠성사이다입니다.
당연히 외국은 사이다라고 하면 못알아 듣고, 세븐업 또는 스프라이트라고 해야합니다.
전세계에서 자국 브랜드가 1위인 나라는 그만큼 드뭅니다.
최근 광고를 복고적으로 제작했었죠.
이선희 목소리의 CM송으로 하여 중장년층까지 아울렀습니다.
이제 새롭게 레트로식 광고에서 BTS로 모델을 바꾼다고 합니다.
음 ..레트로랑 다를거는 없습니다.
BTS는 40대 이상에게도 인기가 있는 아이돌입니다.
노래와 실력도 있지만, 당연히 "국위선양"에서도 점수를 후하게 주는 세대입니다.
아래는 갤럽연구소의 2019년 리포트입니다.
한국을 빛낸 2019년 가수에 대한 연령대별 분석입니다. 방탄소년단 - BTS는 40대까지 2위(2018년도에는 1위), 50대는 5위입니다.
칠성사이다는 내수용 음료수이긴 합니다. 하지만 BTS전략이 전 연령층을 커버할 것인가, 수출 확대 전략일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덴부story-미디어산업 > 셀럽을 위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핑크 한복 제작은 어디? - 유튜브 세계 신기록과 YG 주가(Feat. how you like that) (0) | 2020.07.01 |
---|---|
1일1깡의 이유 - 놀면 뭐하니?에 출연한 비(Rain) (0) | 2020.05.16 |
5월, 생각나는 사람들 (연예인같은 그리고 투사같은 사람) (0) | 2020.05.06 |
오마이걸 살짝 설렜어와 딥플로우의 대중문화예술기획업 (0) | 2020.05.06 |
여자 아이들 oh my god 그리고 솔비의 퍼포먼스 (0) | 2020.04.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