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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부story-미디어산업/셀럽을 위하여

BTS, 칠성사이다 모델이 되다!!

by 덴부와 셜리 2020. 5.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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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현황 (출처: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에서 발췌)

맑은 소프트드링크 시장에서 국내 점유율 1위는 칠성 사이다입니다.

맑은 게 아니라 전체 탄산시장에서도 국내에서는 칠성사이다입니다.

당연히 외국은 사이다라고 하면 못알아 듣고, 세븐업 또는 스프라이트라고 해야합니다. 

전세계에서 자국 브랜드가 1위인 나라는 그만큼 드뭅니다.

칠성사이다 매출 2019년도 / 출처 : 이투에이

최근 광고를 복고적으로 제작했었죠.

이선희 목소리의 CM송으로 하여 중장년층까지 아울렀습니다.

 

이제 새롭게 레트로식 광고에서 BTS로 모델을 바꾼다고 합니다.

음 ..레트로랑 다를거는 없습니다.

BTS는 40대 이상에게도 인기가 있는 아이돌입니다. 

노래와 실력도 있지만, 당연히 "국위선양"에서도 점수를 후하게 주는 세대입니다.

아래는 갤럽연구소의 2019년 리포트입니다. 

한국을 빛낸 2019년 가수에 대한 연령대별 분석입니다. 방탄소년단 - BTS는 40대까지 2위(2018년도에는 1위), 50대는 5위입니다.

칠성사이다는 내수용 음료수이긴 합니다. 하지만 BTS전략이 전 연령층을 커버할 것인가, 수출 확대 전략일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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