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마트 의 전신은 신세계입니다. 물론 그 위로 가면 삼성 이병철 회장님이시죠.
이마트의 자체 PB상품 브랜드에서 피코크가 있습니다. 왜 공작새일까요?
답은 신세계입니다. 옛날 신세계 로고가 공작새였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8GLH3/btqFMISHhGH/GxyqlU59RcTkE6cPjlCxT0/img.jpg)
저는 혼자 보고 어릴 적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릴 때 소공동 롯데와 신세계, 그 사이에 미도파와 코스모스백화점이 있던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즉, 신세계의 전통을 있는 브랜드임을 알리고 싶은 데, 그렇다고 크게 브랜드 마케팅은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통과 역사는 늘 숨어서라도 존재하고 잔존한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IOYZv/btqFLgpRM6e/1OsSJa0kvBrKo8tAFehcu0/img.jpg)
(신세계 백화점 건물, 1930년 미츠코시
백화점 경성점을 모태로 한다. 이
건물은 회현역 신세계 본점 명품관으로 지금도 볼수 있다)
728x90
반응형
'셜리story-경영과 리더십 > 기획의 정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의정석]나이키 광고 "You can't stop us" 그리고 박나래 (0) | 2020.08.12 |
---|---|
[기획의 정석]인터뷰 - 매력적인 콘텐츠 요소와 프로그램 목표는? (0) | 2020.07.25 |
[기획의 정석]메시지의 핵심가치(feat. 너목보와 히든싱어) (0) | 2020.06.10 |
[기획의정석]타겟오디언스 분석(사례:정용화의 트롯신이 떴다. 트로트로 몰리는 방송기획) (0) | 2020.03.05 |
JYP 그룹 니쥬를 위한 변론, 미스터트롯은 미스터엔카가 아니듯 (1) | 2020.02.15 |